본문 바로가기

안전보건정보

전국 지역별 기초안전보건교육 장소(주소), 전화번호, 교육시간, 교육기관, 준비물, 비용, 신청방법

전국 지역별 기초안전보건교육 장소(주소), 전화번호, 교육시간, 교육기관, 준비물, 비용, 신청방법


아래는 전국의  지역별로 기초안전 보건교육장소(주소)입니다. 순서가 지역별 가나다 순으로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기초안전보건교육 대상은 건설현장에 일용직근로자으로 취업하여 일하는 경우가 해당이 됩니다. 산업안전보건법에서 신규채용시 교육을 받도록 하고 있습니다. 신규로 채용할 경우 일용직은 안전교육을 1시간, 정규직 등은 8시간을 받아야 합니다.


■ 기초안전보건교육 대상은?


건설현장의 특성상 정규직 채용이 어렵고 공사기간동안 대부분 일용직으로 며칠~몇개월간 일을 하기 때문에 현장을 옮길 때마다 받아야 하는 신규채용을 이 기초안전교육으로 대체를 했습니다. 교육을 수료하면 이수증발급이 되는데 이 교육이수증만 있으면 어디현장에서든지 평생 신규채용교육이 면제가 됩니다. 


■ 기초안전보건교육 시간은? 


교육시간은 4시간입니다. 그리고 교육기관별로 교육일정이 꽉 차있는 경우가 있고, 모아서 며칠에 한번씩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교육시간이 4시간이기 때문에 오전에 1회 또는 오후에 1회, 아니면 오전 4시간, 오후 4시간씩 두번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방문 전에 꼬~~옥 아래 전화번호로 먼저 문의하시고 가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되돌아 오실 수도 있습니다. 


아래보시면 기초안전교육 기관의 4월 일정입니다. 2~3일에 한번 시간은 오후 4시간입니다. 만약 교육이 없는날 전화안하고 가셨으면 교육받을 수 없겠죠^^:


■ 기초안전보건교육 신청하는 방법은?


그리고 만약에 교육받는 분들이 50명이 다 찼다면 또한 가셔도 받을 수가 없습니다. 교육대상자 선정은 접수순서입니다. 접수는 전화로 예약을 하거나 교육신청서(각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팩스나 이메일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전화예약이 빠르겠죠? 교육시간 물어보시면서 예약 꼭 하시기 바랍니다. 


■ 교육참여시 준비물은? 비용(금액)은?


교육을 받고 나면 현장에서 이수증발급을 해드립니다. 뭐가필요할까요? 넵 '증명사진'입니다. 요즘은 거의 대부분기관에서 자체적으로 사진을 찍어서 발급을 해드리기 때문에 특별히 준비를 안하셔도 될 듯합니다. 그렇지만 사진이 혹시 없으시다면 문의해봐야겠죠. 그리고 교육비용입니다. 기관별로 3만원~4만원정도(사진비용 포함)됩니다. 이 비용은 나중에 회사에서 환급받을 수가 있습니다. 원래 기초안전교육비용 부담은 사업주입니다.(산안법에서 정하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한가지가 빠졌습니다. 본인 증명할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그 중에서 하나는 꼭 지참해야 합니다.


■ 전국 지역별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 장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