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공기관 평균연봉

의사, 약사, 간호사, 물리치료사 등 국립대학교 병원, 치과병원 등 임직원 평균연봉은?

의사, 약사, 간호사, 물리치료사 등 국립대학교 병원, 치과병원 등 임직원 평균연봉은?


<국립대학교 병원 연봉>


병원의 경우도 사립병원과 공공기관병원으로 분류가 됩니다. 예를 들어 고려대학교의 경우 사립이기 때문에 사기업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전북대학교나 가원대학교병원의 경우 공공기관으로 정년이 보장이 됩니다. 아래의 임금이 병원인데도 불구하고 약간 낮다는 느낌은 임직원의 평균연봉이기때문입니다. 임직원에는 병원의 의사, 약사, 간호사, 물리치료사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평균연봉은 이렇게 구분이 되지만 의사가 가장 높고 가장 낮은 부분이 간호사입니다. 



대학교 병원 조리실의 경우 직영인 경우에는 조리사들도 직원에 포함이 됩니다. 위탁인 경우에는 직원에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간호사의 경우 수간호가가 되기 전까지는 야간근무를 해야 하기때문에 어려운 직종입니다. 그리고 야간시간에 주기적으로 환자의 상태를 체크하고 돌보아야 하기 때문에 힘들수 밖에 없습니다. 타 분야의 직종에 비해서 취업이 빠르지만 일이 힘들기 때문에 이직이 많은 직종 중 하나입니다. 


<국립대 병원의 연봉순위는>


국립대학교 병원 중 연봉이 가장 높은 곳은 전북대학교 병원입니다. 1년연봉기준 약 7,000만원대입니다. 그 다음으로 충남대학교(6,900만원), 전남대학교(6,800만원) 순입니다. 가장 낮은 곳은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병원으로 4,200만원이며, 그 다음으로 낮은 곳은 한전의료재단 한일병원으로 약 5,100만원입니다. 서울대학교 병원의 경우 6,400여만원으로 중상위 그룹에 속합니다.